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- jenkins_계정삭제
- xcode-select_jeknins
- unreal_binaryselection
- appcenter대체
- sourcetree_accessdenied
- python_distutils_module_missing
- molocon24
- jenkins_sudo
- dxt
- sourcetree_authencicationfailed
- jenkins_owasp
- ChatGPT
- unity package_androidlib
- asset database_androidlib
- xcode_targeting
- etc2
- unrealbuildcommand
- python3.12.4
- unrealbuildshellscript
- unreal_android_빌드옵션
- owasp_dependency_check
- unreal_contentmanagement
- unreal_flavorselection
- jenkins_role관리_플러그인
- molocon24내용정리
- cookcontent
- apkipa업로드저장소
- owasp_depdendency_check_shell
- Unity2022
- molocon24후기
- Today
- Total
mystic-agit 개발 블로그
[Unreal] Unreal 설치부터 Android APK 빌드까지 진행하기 본문
목 차
1. 에픽게임즈 런쳐 설치
2. Unreal 엔진 설치
3. Unreal 엔진 내 Android 구성 요소 설치
4. Android Studio 설치
5. Xcode 설치
6. Unreal 프로젝트 생성
7. Unreal 프로젝트 설정
8. Unreal 프로젝트에서 Android APK 빌드
9. Android 빌드 완료 시 구성 확인
1. 에픽게임즈 런쳐 설치
- https://www.unrealengine.com/ko/download
- 에픽게임즈 런쳐를 설치
2. Unreal 엔진 설치
- 에픽게임즈 런쳐 설치 후 실행 > 좌측 '언리얼 엔진' > 우슥 상단 Engine 설치
- 엔진 버전 선택하여 설치
- 카드 UI에 버전 값이 표시된 드롭다운 UI를 터치하면 원하는 버전을 설치할 수 있음
- 설치 위치 확인
- 필요한 경우 접근할 수 있으니 알아두기
- 5.3.2 버전을 진행하였음
3. Unreal 엔진 내 Android 구성 요소 설치
- 카드 UI에서 드롭다운 UI > 옵션 > 타겟 플랫폼 - 안드로이드 설치
4. Android Studio 설치
- 권장하는 버전은 Android Studio Flamingo 2022.2.1 버전을 안내하고 있으나
Android Studio Iguana 2023.2.1 Patch 1 로 진행함
Android Studio에서 주요한 것 설치
- SDK Platform
- Android SDK Platform (사용하고자 하는 버전)
- Source for Android (사용하고자 하는 버전)
- SDK Tools
- Android SDK Build-Tool
- SDK Platform 에서 설치한 버전의 각 툴
- NDK
- 25.1.8937393
- Android SDK Command-line Tools
- 사용하려는 버전들 + 가장 최신 버전을 설치하였음
- 설치 당시 14.0.0 rc1 이 최신
- 너무 낮은 버전만 설치되어 있을 경우 빌드 시 command 수행 못하는 에러 발생
- 사용하려는 버전들 + 가장 최신 버전을 설치하였음
- CMake
- 3.22.1 / 3.18.1 / 3.10.2.4988404 / 3.6.4111459
- Android SDK Build-Tool
5. Xcode 설치
- AppStore 에서 설치하지 않고 직접 다운로드 진행
- https://developer.apple.com/download/more/
- Xcode 15.1 설치 진행
- 애플 계정 로그인
- zip 파일 다운로드 > 압축 해제 후 응용프로그램에 추가
6. Unreal 프로젝트 생성
- 런쳐에서 엔진 실행
- 좌측 'Games' > 'First Person' 으로 새 프로젝트 선택 > 'Project Name' 타이핑
7. Unreal 프로젝트 설정
- Edit > Project Settings
- 좌측 Platforms > Android
- APK Packing
- Configure Now 수행
- Android Package Name 설정
- Minimum SDK Version 설정
- Target SDK Version 설정
- Google Play Services
- Configure Now 수행
- 좌측 Platforms > Android SDK
- SDK Config
- Location of Android SDK
- Android Studio 내 설치된 SDK 경로여야 빌드 오류에 안전함
- ex) /Users/mysticagit/Library/Android/sdk
- Location of Android NDK
- Android Studio 내 설치된 NDK 경로여야 빌드 오류에 안전함
- ex) /Users/mysticagit/Android/sdk/ndk/25.1.8937393
- Location of JAVA
- Android Studio 내 설치된 Java 경로여야 빌드 오류에 안전함
- ex) /Applications/Android Studio.app/Contents/jbr/Contents/Home
- Android Studio의 Settings > Build,Execution,Deployment > Build Tools > Gradle 에서 사용중인 Java 경로 확인 가능
- SDK API level
- SDK 타깃 버전
- ex) android-33
- NDK API level
- NDK 버전
- ex) android-25
- Location of Android SDK
참고!
SDK, NDK, Java의 경로는
'/Users/Shared/Epic Games/UE_5.3/Engine/Extras/Android 이하에
SetupAndroid.command 에 의존한다.
빌드 실행 시 SetupAndroid.Command 가 수행되는데 이때 해당 코드 조건에 맞지 않는
환경 설정이 되어있는 경우 빌드 에러가 발생한다.
즉, SetupAndroid.Command가 바라보는 SDK, NDK, Java에 대한 코드 설정을 꼭 확인하자. 그리고 그 버전 범위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버전을 사용해야 빌드 에러를 최소화할 수 있다.
8. Unreal 프로젝트에서 Android APK 빌드
- Platforms > 'Refresh platform status' 수행
- 'Android' 메뉴에 아이콘이 삼각형 느낌표가 노출되면 Android SDK 설정이 정상적이지 않은 것 (경로나 정상 설치여부 확인 필요)
- Platforms > Android 설정
- Android (ASTC) 설정
- 빌드 지원 형태에 따라 변경
- User Project Settings
- 빌드 설정에 따라 변경
- Package Project
- Android APK 구성
- 빌드 진행 및 완료
9. Android 빌드 완료 시 구성 확인
- '{프로젝트}/Android_ASTC/{프로젝트}-arm64.apk' 와 같이 APK 생성
'Unrea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real] Android 빌드 (Mac 터미널 빌드 커맨드 사용) (0) | 2024.05.14 |
---|---|
[Unreal] Android 빌드 옵션에 대해 (Content Management, Flavor Selection, Binary Configuration) (0) | 2024.05.09 |